본문 바로가기


기타

[방탈출] 서울위주 방탈출 후기 (최근수정 2024.05)

다음 후기는 공공의 이익을 위해 작성 되었으며 개인적인 주관이 들어가 있습니다.

저는 겁이 정말 많습니다.

 

아래로 갈수록 최근작성됨

 

★ : 별 한개

☆ : 별 반개

탈출못함 안 달아 놓은건 탈출성공

 

 

큐브이스케이프룸 잠실점 카타콤(공포) : 탈출못함

★★★

첫 방탈출이었는데 이걸 계기로 재미를 붙였다 재밌는데 좀 오래된 느낌이 있었다. 별로 무섭지는 않다.

 

셜록홈즈 잠실점 학교괴담 태훈이의 죽음(공포) : 탈출못함

☆ 

별 반개도 아깝다 굳이굳이 방탈출이 가고 싶을 때도 가지말고 그냥 다른걸 했으면 좋겠다. 문이 고장난 방의 방탈출을 잠겼다고 생각하고 하라는게 말이되나싶다.

 

서울이스케이프룸 홍대2호점 아마존

★★★★★

이 방탈출 안해본 사람없게 해주세요. 방탈출 계의 신세계 스케일에 놀라고 문제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

이게 예전에 작성한 리뷰라 이거저거 하기 전에 해본거라서 점수가 좀 높다. 그래도 재밌긴함

 

서울이스케이프룸 홍대2호점 베니스(공포)

★★★★☆

스케일은 아마존만큼은 아니었으나 이것또한 높은 퀄리티 문제가 맘에 들었다.

 

큐 방탈출 건대점 소녀의 꿈

★★

19금 방탈출 도구(?)가 낡았다. 아기자기하니 재밌었다.

 

서울이스케이프룸 홍대2호점 CIA

★★★★☆

신기하게 게임이 진행된다 인원은 4인이상 필수! 문제가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

 

서울미스터리룸 강남점 소서러

★★☆

장치로 유명한 방탈출카페 근데 장치가 고장났었다.

 

서울이스케이프룸 강남2호점 라하출탈8891

★★★★★

공간활용이 기가맥혔던 방탈출 컨셉과 문제가 잘어울렸다.

 

코드케이 강남점 충무공이순신

★★★★

인기많은 방탈출 장치가 신기했고 재미도 있었으나 난이도가 쉬워서 다소 허무

 

키이스케이프 강남점 살랑살랑연구소

★★★★

컨셉이 재밌었다. 문제 난이도도 괜찮고 스토리도 좋았다. 인원은 3인까지 추천 4인넘어가면 노는사람 발생(?)

 

서울이스케이프룸 강남2호점 주차장

★★★★

실외 방탈출 올라가는길이 무섭다 한겨울과 한여름에는 더워/추워 죽을 수 있으니 주의

 

서울이스케이프룸 강남1호점 알카트라즈 지하감옥

★★★☆

1호점이라 그런지 2호점보다 대체로 난이도가 낮다. 빠른탈출 가능

 

방탈출카페 덫 신촌점 탈옥

★★★★

장치가 아닌 문제의 독창성과 퀄리티로 승부하는 방탈출 장치보다는 머리쓰고싶은 탈출러들에게 추천

 

방탈출카페 덫 신촌점 하이재킹

★★★

문제의 난이도가 넌센스부터 머리써야하는 것까지 다양하게 분포되어있다. 4명이상 들어가야 탈출하기 쉬운것 같다.

 

서울이스케이프룸 강남1호점 죽음의 재즈바

★★★★

다른 서이룸 방탈출을 해봤음에도 신기한 장치들이 있었다. 문제를 굉장히 잘 만들었는데 약간 허무했다.

 

방탈출게임ESC 신촌점 미션임파서블

★★☆

직원분들에 의해서 재미가 떨어졌던 방탈출 들어갈때 안대도 안쓰고 나올때도 이게 끝났는지 안끝난지 모르겠다. 혼란스러운 방탈출카페

 

시크릿코드 강남점 사라진 백마교도

★★☆

딱히 할말이없는 방탈출

 

코드케이 강남점 미치광이 과학자 연쇄살인범

★★☆

이과가 탈출이 쉽다는 후기를 몇개봤는데 상관없는거 같고 코드케이에는 다른 재밌는 테마가 많다.

 

비트포비아 강남점 조별과제 잔혹사

★★★☆

난이도 쉬운방탈출은 이렇게 만들어야지! 했던 방탈출이었다. 정답을 맞췄는데 안열리는 자물쇠 미워요

 

키이스케이프룸 강남점 그카지말라캤자나

★★★★

재 미 가 있 어 

교훈이 있는 방탈출 공간활용과 장치가 참신했다. 난이도는 어렵지 않은편! 4인추천

 

서울이스케이프룸 강남1호점 유럽횡단 야간열차

★★★★☆

믿고가는 서이룸! 신박했고 75분 풀로채워서 열심히 문제 풀었다 시즌1을 해오신 분들은 꼭 하셔야 하는 테마

 

코드네임블랙 건대점 아스트랄타워

★★★☆

미스터리룸이랑 장치느낌이 비슷했다 미스터리룸좋아하신다면 추천 미치광이보다 재미있는 테마였는데 내 재미를 -마-이-너-스- 시킨 요소가 있어서 네개는못주고 세개 반 재밌는데 아주 약간 정신없는 문제들과 장치들이 제멋대로 움직이는 경향이 좀있다.

 

서울이스케이프룸 강남1호점 탈출하라1998

★★★★

시간여행자의실험실과 탈출하라1988이 합쳐진 테마 초기테마치고 재밌었고 장치도 좋았지만 상식(?)이 필요하다. 안에 물건을 엄청 어질러서 좀 죄송했다.

 

이스케이프플랜 건대점 음악작업실

별 없음

별이 없다 셜록홈즈도 반개는 줬는데..

 

비트포비아 히든퀘스트 사라진그녀 : 탈출 못함

★★★★

지하철역에서 방탈출이 시작하는 등 참신한 방식의 그렇지 못한 문제..다섯개주기엔 조금 아쉬운 자비원을 위해 하는 것을 추천

 

비트포비아 히든퀘스트 자비원

★★★★★

효창공원 처음가봤다. 사라진그녀에 비해 문제가 맘에 들었고 장치들도 좋았다 조금 덜컹거리기는 하지만 다음시리즈를 기대하게 만들어줬다.

 

솔버 건대2호점 디어마르시 : 탈출못함

★★★★☆

문제가 너무너무너무많아 스토리도 좋고 문제도 독창적? 이었다. 탈출실패해서 졸렬하게 별반개뺌

 

마스터키 잠실점 샵보이스

★★★☆

깔끔깔끔 무난무난 설명부터 머머리인게 웃긴데 여러가지 재미있는 요소들이 있다.

 

마스터키 잠실점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

★★★

그냥 저냥 할만한 방탈출 처음하는 사람은 그럭저럭 재밌게 할 수 있을것 같다. 특별함은 없었다.

 

넥스트에디션 건대1호점 B아파트 13동 1313호 (공포)

★★★

공포테마 중에는 문제를 잘 만들었다는 생각을 했다.

 

솔버 건대 1호점 자각몽(루시드드림) (공포)

★★

기대가 컸던 만큼 공포대신 NO JAM 이 강하게 다가왔던 방탈출

 

머더파커 우리꼰대 진분홍

★★★

샵보이스랑 비슷한 느낌인데 지은지 얼마 안 돼서 훨씬 깔끔해서 좋았다. 장치 오류도 없고 근데 여기 탈출실패하면 뒷문제 안 알려준다니 주의하자

 

서울이스케이프룸 강남2호점 도박장

★★★★

나와 내친구들은 도박 하면 망할상이다. 믿고 가는 서이룸 근데 솔직히 서이룸 다른곳에 비해 좀 비싸긴 한듯 그래도 재밌긴해서 계속하게 된다.

 

비트포비아 강남던전 대호시장

★★★★

신박하고 예민한 장치들이있다 그래도 기본적으로 재밌음

 

넥스트에디션 건대1호점 몬스터 10800
★★★★
기대 안했는데 제법 규모가 컸던 방탈출 문제도 재밌었다. 근데 좀 어려웠다

 

넥스트에디션 건대1호점 이불밖은 위험해
★★★★☆
낫배드 예스베드

 

키이스케이프룸 강남더오름점 엔제리오

★★★★☆

키이스케이프룸은 퀴즈응용력이 뛰어난것 같다. 난이도도 적절했고 컨셉도 좋았다 추천..!

 

넥스트에디션 강남점 카르텔 : 탈출 못함
★★★★

못깨서 졸렬하게 별하나 빼기 활동성 하나는 기가 막힌다 그래서 너무 힘들었다. 하지만 테마나 문제들이 재밌었다. 완전 숙련자용!

 

디코더 홍대점 루바토
★★★★☆

기대 안 해서 그런지 더 좋았던 방탈출 오랜만에 감성방탈출 제대로 느끼고 왔다..


키이스케이프룸 홍대점 삐릿-뽀 : 탈출 못함

★★★☆

문제 너무 많고 어려워요 그리고 삐릿뽀 내 생각보다 귀엽지 않았다. 공간도 내 예상보다 협소해서 좀 답답했다.

 

키이스케이프룸 강남더오름점 네드

★★★★☆
솔직히 기대를 어어어어엄청 하고가기도 했고 예약도 어려웠는데 기대만큼은 아니었다 하지만 신박? 하고 재밌는테마였다. 문제를 참 잘 만든다고 생각했다.

 

플레이더월드 이웃집또털어
★★★★
서브 미션에 더 집착함 그래서 재밌었다. 보통 4인이서 가면 조금 남는 인원이 생길 때가 있는데 여긴 그런게 없어..

 

비밀의화원 강남리버타운점 후레시망고호스텔
★★★☆
소소하게 나쁘지 않았던 방탈출 중간 장치가 말썽을 부려서 약간.. 김이 빠져벌인..

 

비밀의화원 강남리버타운점 제트
★★★★★

3시간 짜리 방탈출이라고!? 하면서 들어갔는데 재밌었다~ 뭔 여행하고온기분과 피로함 고소공포증 폐소공포증 주의

 

키이스케이프룸 우주라이크점 어스
★★★★
뭔가 스토리힌트를 문제힌트처럼 주고가셔서 당황했지만 재밌었다. 믿보키 근데개인적으로 키이스케이프룸의 감성? 이 나한테 와닿진 않는듯 ㅎ

 

넥스트에디션 강남 5호점그래도 피망은 먹기 싫단 말이에욧
★★★☆
정신없고 재밌다 내취향이라 추천

 

비트포비아 강남던전2 로스트킹덤2
★★★
뭔가 입방용? 처음데려가면 우와~ 할 느낌 난이도도 나쁘지않음

 

비트포비아 강남던전 강남목욕탕

★★★

너무쉬워서 많은 별을 주기가 머쓱함 입방용으로는 진짜 좋을듯 그래서 이렇게 예약이 빡센가? 왜 예약이 빡센거지? 대호시장이 난이도4인데 이게 2라니 이건 1이 아닐까? 아무튼진짜 쉽고 제법 오래된테마인데 생각보다 안낡게 관리를 잘한점은 칭찬할만 한듯

 

싸인이스케이프 강남시티점 러너웨이

★★★★

사~실~ 우와 대박 쩔어 는 아니라서 3.5점~4점 정도 주고 싶은데 이것저것 참신한 점이 많아서 참신함에 점수+++ 추천하냐고 물으면 당연히 추천하는 방탈출

 

룸즈에이 강남점 집떡묘선생

★★★☆

애기들 데리고 들어가면 좋아할듯 아기자기 입방용 추천 방탈출

 

황금열쇠 강남점(타임스퀘어) 노몬

★★★☆

솔직히 기대 안 하고 갔는데 생각보다 되게 괜찮았던 방탈출 문제들도 스토리랑 잘맞고 재밌었다.

 

단편선 사람들은 그것을 행복이라 부르기로 했다

★★★★

방탈출 어워즈 우승할만큼 짜임새도 좋고 낡지 않아서 좋았던 거 같다. 기대를 많이 해서 그런가 오히려 점수에 악영향..? 근데 하면 후회하지는 않을듯하다

 

플레이더월드 강남점 조선피자몰

연초부터 만난 최악의 방탈출(개인적인 경험으로 테마관련된 내용은 아니다.) 입방용으로는 괜찮은편이다. 내부기기가 낡았고 직원들의 대응이 매우 아쉬움 솔직히 꽃길은 아니다

 

판타스트릭 강남 1호점 태초의신부

★★★★

개인적으로 2023년까지 통틀어 제일 재밌었다.

 

판타스트릭 강남 2호점 사자의 서

★★★★

태초의 신부가 좀 더 재밌지만 충분히 재미있는 방탈출 확실히 이어서 해야 재밌는것 같다. 방털기 만들었던 분들이 만든 방탈출이라는데 확실히 느낌이 비슷하다.

 

룸즈에이 대전은행점 히어로 아카데미

★★

띠용!? 하면 끝나있음 ㅎㅎ 좀더 규모가 크면 좋을듯!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ogle Adsense] 내 광고 눌렀다가 광고비 털린 후기  (0) 2020.03.14